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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rogramming/▷ Algolithm

1098 : [기초-종합+배열] 설탕과자 뽑기

문제 설명   
 
 

아버지와 함께 유원지에 놀러간 경곽이는 설탕과자(설탕을 녹여 물고기 등의 모양을 만든 것) 뽑기를 보게 되었다.

길이가 다른 몇 개의 막대를 바둑판과 같은 격자 판에 놓는데,

격자 판에 적혀있는 설탕과자 이름(잉어, 붕어, 용 등 여러 가지가 가로 또는 세로로 연달아 적혀있다.)을 가리면,

그 설탕과자를 가져가는 사행성? 게임이었다.

가장 큰 설탕과자를 따볼까? 생각한 경곽이는

격자판에 막대기를 놓는 모든 방법을 살펴본 후 가장 큰 설탕과자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을 알아내기 위해

격자판에 막대기를 놓는 기본적인 상황을 바둑판에 바둑알 놓기처럼 만들어보고자 하였다.

격자판의 세로(h), 가로(w), 막대의 개수(n)와 각 막대의 길이(l), 막대를 놓는 방향(d: 가로는 0, 세로는 1)과 막대를 놓는 막대의 가장 왼쪽 또는 위쪽의 위치(x, y)가 주어질 때, 격자판을 채운 막대의 모양을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만들어보자.

입력

첫 줄에 격자판의 세로(h), 가로(w)가 공백을 두고 입력되고,

두 번째 줄에 놓을 수 있는 막대의 개수(n), 각 막대의 길이(l), 방향(d), 좌표(x, y)가 입력된다.

입력값의 정의역은 다음과 같다.

1 <= w, h <= 100

1 <= n <= 10

d = 0 or 1

1 <= x <= w

1 <= y <= h

단, 막대가 격자판을 벗어나는 경우는 입력되지 않는다.

출력

모든 막대를 놓은 격자판의 상태를 출력한다.

막대에 의해 가려진 경우 1, 아닌 경우 0으로 출력한다.

입력 예시

5 5 3 2 0 1 1 3 1 2 3 4 1 2 5

출력 예시

1 1 0 0 0 0 0 1 0 1 0 0 1 0 1 0 0 1 0 1 0 0 0 0 1



1
2
3
4
5
6
7
8
9
10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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40
41
#include <iostream>
#include <stdlib.h>
int main()
{
    using namespace std;
    int a, b, c;
 
    cin >> a >> b >> c;
    int p[100][100= { 0, }, p1[100][4= { 0, };
 
    for (int i = 0; i < c; i++)
        for (int j = 0; j < 4; j++)
            cin >> p1[i][j];
 
    for (int k = 0; k < c; k++)
    {
        if (p1[k][1== 0)
        {
            for (int j = 0; j < p1[k][0]; j++)
            {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p[p1[k][2- 1][p1[k][3- + j] = 1;
            }
        }
        else
        {
            for (int i = 0; i < p1[k][0]; i++)
            {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p[p1[k][2- + i][p1[k][3- 1= 1;
            }
        }
    }
    for (int i = 0; i < a; i++, puts(""))
    {
        for (int j = 0; j < b; j++)
        {
            printf("%d ", p[i][j]);
        }
    }
 
    return 0;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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